티스토리 뷰

코피 원인 코피 치료,코피 멈추는 방법

 

코피는 그대로 코에서 피가 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코피 원인은 여러가지 있는데 신체의 국소적 원인으로는 기계적 외상, 비중격 및 비강질환, 염증, 종양, 동맥류, 기압 변화 등이 있습니다.

 

코피 원인으로 신체 전반에 걸친 원인으로는 혈액응고 장애, 동맥경화증, 유전성 출혈성 모세혈관확장증, 대상월경(월경이 없거나 그 양이 매우 적을 경우, 자궁의 출혈을 대신하여 코나 허파, 위장, 유방 따위에서 출혈이 일어나는 일) 등이 있습니다.

 

 

 

코피 증상으로 출혈의 대부분은 비중격의 앞부분에 위치한 키셀바하 부위(Kiesselbachs area)에서 발생하고, 외상이 비출혈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코피 원인과 증상으로 특히 습관적으로 코를 후비는 행동은 어린이에게 가장 흔한 비출혈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피 치료,코피 멈추는 방법으로 주로 비중격의 전방부(Kiesselbachs plexus, 키셀바하 혈관총)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드물게 비강의 후반부에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코피 출혈 전방부 출혈, 특히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재발성 비출혈은 이 부위의 외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코피 출혈 후반부 비출혈은 비강의 후방부에 위치한 혈관의 손상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이는 고혈압, 혈액응고 장애 등의 전신 질환이 있을 경우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경우 코피 멈추는 방법으로 수술실에서 지혈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